. 재료
파르메산치즈, 생크림, -생크림은 대형 할인마트나 백화점에 가시면 서울우유에서 나온 것이 있습니다. 또는 1000ml짜리 휘핑크림이 있는데··· 개인적으론 휘핑크림이 싸고 괜찮은 것 같아요. 단 양이 많아서 혼자서 해 드실 분은 서울우유 쪽의 생크림을 구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베이컨, 스파게티면, 다진마늘, 양파, 달걀노른자, 파슬리, 붉은파프리카, 소금, 바질(스파이스)입니다.
2. 베이컨 굽기
베이컨을 손가락 크기만큼 잘라서 충분히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노릇하게 볶아줍니다. 적당히 볶아지면 다진마늘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보통 2인분에 사진에 보이는 양정도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마늘이 갈색이 나기 전에 다진 양파를 넣어서 같이 볶아 주시면 됩니다. 가벼운 갈색이 나기 시작하면 불을 끄세요.
3. 크림 만들기
크림에는 달걀노른자가 들어간답니다. 그래서 달걀노른자를 미리 채에 내려서 부드러운 가루로 만들어 줬습니다. 생크림 달걀노른자를 넣고 잘 저어 주신 것을 위에 볶아 놓았던 베이컨, 마늘, 양파와 함께 냄비에 넣고 중불로 잘 저어주시면 됩니다.
크림이 끓기 시작하시면 파르메산 치즈를 작은 두스픈을 넣고 마저 끓여 내시면 됩니다. 아! 당연히 소금과 후추, 바질로 간을 하시면 되요.
4. 스파게티 면 삶기
크림이 다 완성 되었으면 -물론, 크림을 끓이는 동안 스파게티 면을 삶고 있어야 합니다! 시간이 꽤 걸려요- 10분에서 15분간 잘 삶아준 스파게티 면을 한 가닥 꺼내 주방 타일에 던져 봅니다. 잘 붙는다면 잘 삶아진 거래요. 그렇게 잘 삶아진 스파게티 면을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잠시 동안 볶아줍니다. 물론, 팬은 기름에 잘 달궈져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스파게피 면이 팬에 늘어붙지 않습니다.
5. 완성 된 까르보나라
짜잔! 이제 다 됐습니다. 예쁜 그릇에 면을 잘 담고 위에 크림소스를 부어줍니다. 파슬리가루로 장식도 해보고요, 파브리카를 주위에 둘러서 멋스럽고 맛스럽게도 해줘 봅니다.
느끼함에 있어선 사상 최고의 음식인 까르보나라! 당연히 콜라와 피클이 빠져서는 반절도 먹기 힘듭니다. 하지만 피클과 콜라와 함께 먹는다면 한 그릇을 뚝딱~ 먹어치울 수도 있죠. 역시 음식은 궁합에 맞는 것들과 함께 먹어야 한다니까요. ^- ^; |